[이란대사관] 주한 이란대사관 “하마스 아닌 이스라엘이 ‘테러’ 행위자”

[주한 이란대사관 “하마스 아닌 이스라엘이 ‘테러’ 행위자”]
이란이슬람공화국대사관
2023년 11월 14일
[ 원 문 ]


《주한 이란대사관 “하마스 아닌 이스라엘이 ‘테러’ 행위자”》


주한 이란이슬람공화국 대사관은 중동 전쟁의 고조와 확대 국면에서 이란이슬람공화국의 역할을 다룬 한국 내 시온주의 정권의 부대사와의 인터뷰기사(2023년 11월 6일자 세계일보 기사) 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세계일보에 기재된 주한 이란이슬람공화국 대사관의 입장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한 이란이슬람공화국 대사관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은 “(이스라엘) 정권의 탄압이 야기한 정당한 대응”이라며 오히려 이스라엘 측이 “테러 행위로 공포를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주한 이란대사관은 6일 본지에 실린 바락 샤인 주한 이스라엘대사관 공관차석(부대사)과의 인터뷰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주한 이란대사관은 “국제법은 점령자에 대한 무장 저항과 방어의 권리를 분명하게 인정하고 있다”며 “(지난) 10월7일 일어난 일은 시온주의 정권에 의해 자행된 탄압과 위협, 국제법의 노골적인 위반에 대한 서구의 침묵이 야기한 정당한 대응”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스라엘) 관리들과 책임자들은 테러 행위로 다른 나라를 협박해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온주의란 팔레스타인 지역에 유대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는 유대인 민족주의 운동을 말한다.

앞서 샤인 부대사는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민간인 지역이라 할지라도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된다면 합법적인 표적”이라며 가자지구 내 난민촌 타격 등에 대한 지적에 항변했다.

이에 대해 주한 이란대사관은 난민 수용소나 주거 지역에 대한 포위는 국제인도법을 위반하는 “집단 처벌이자 또 다른 형태의 대량 학살”이라며 “이스라엘 정권이 가자지구 내에서 전쟁 범죄를 자행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이어 “(이스라엘이) 인명 피해를 늘리고 구호품 수송을 방해할 목적으로 금지된 무기와 백린탄을 사용해 가자지구를 폭격하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지난달 국제앰네스티 등 인권단체들이 이스라엘군의 백린탄 사용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주한 이란대사관은 “피점령국 주민들의 자결권과 기본권 존중은 국제법의 기본 규칙”이라며 “팔레스타인 주민들의 봉기는 자국의 점령된 땅을 탈환하고, 수년 동안 가자지구의 완전 봉쇄로 인해 (위협받은) 인권과 기초 생활을 보장받기 위함“이라고 전했다.(끝)



https://www.segye.com/newsView/20231113518417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